정부가 지원하는 취업을 위한 교육입니다.
교육기간 | 2018-12-27 ~ 2019-06-25 |
---|---|
교육대상 | 취업준비생, 예비창업가, 졸업예정자, 야간대/사이버대/방통대 학생, 퇴사예정자, 영세사업자, 이직희망자 |
수강료 | - 0원(전액 무료) - 매월 수당 최대 416,000원 지원 |
총 교육시간 | 960시간(1일 8시간) |
---|---|
정원 | 20명 |
일일교육시간 | 09:30 ~ 18:30 |
과정소개
응용SW를 활용한 빅데이터 구축 및 분석 양성과정(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)
- 능력단위별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교육을 통해, 훈련생들의 효율적인 업무수행 능력을 키우고 이를 평가/관리합니다.
- 훈련생 개인에게 적합한 학습방법과 예제 등을 제시하여 시간 낭비를 줄이고 학습의 효과를 높이며, 항상 진보하는
훈련과정 개선의 자료로 활용 합니다.
인크레파스 융합SW교육센터는 현 정부지원 사업의 취지에 맞도록 국가기간산업 현장 또는 국가전략산업 현장 등에
고용될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최소한의 교육영역을 위의 분업화된 교육파트로 정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상세쿼리큘럼
인크레파스 융합SW교육센터는 현 정부지원 사업의 취지에 맞도록 국가기간산업 현장 또는 국가전략산업 현장 등에 고용될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최소한의 교육영역을 위의 분업화된 교육파트로 정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NCS능력단위 과목명
과목명 | 설명 |
---|---|
응용소프트웨어 기초기술활용 |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하여 운영체제, 데이터베이스, 네트워크의 기초 기술을 적용하고 응용개발에 필요한 환경을 구축하는 능력을 쌓습니다. |
프로그래밍언어활용 |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문법을 적용하고 언어의 특징과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응용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능력을 쌓습니다. |
애플리케이션 구현 | 애플리케이션 구현이란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환경을 구축하고, 애플리케이션설계를 바탕으로 공통모듈, 서버 프로그램과 배치 프로그램을 구현하고, 단위테스트를수행하는 능력입니다. |
화면구현 | 화면 구현이란 요구사항분석 단계에서 파악된 화면에 대한 요구사항을 소프트웨어 아키텍처(설계) 단계에서 정해진 구현 지침 및 UI/UX 엔지니어가 제시한 UI 표준과 지침에 따라 화면과 폼, 메뉴 등의 구조와 흐름을 구현하여 반영하는 능력입니다. |
애플리케이션 배포 | 애플리케이션 배포란 애플리케이션 배포 환경을 구성하고, 구현이 완료된 애플리케이션의 소스 검증 및 빌드를 수행하여 운영 환경에 배포하는 능력을 쌓습니다. |
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 |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이란 요구사항대로 응용소프트웨어가 작동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분석된 테스트 사례에 따라 테스트를 수행하고 결함을 해결하는 능력을 쌓습니다. |
개발자 테스트 | 개발자 테스트란 요구사항대로 응용소프트웨어가 구현되었는지를 점검하기 위해서 테스트케이스를 작성하고, 통합 테스트를 수행하여 결함을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입니다. |
SQL활용 |
SQL활용이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SQL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정의하고, 조작하며, 제어하는 능력입니다. |
데이터베이스 구현 | 데이터베이스 구현을 위하여 DBMS(Data Base Management System)(DataBase Management Systems) 설치, 데이터베이스 생성, 데이터베이스 오브젝트를 계획, 설계하고 구현하는 능력을 학습합니다. |
빅데이터 | 비정형의 다양한 데이터의 개념 등을 익히고, 하둡과 NoSQL의 기술을 학습합니다. 그리고 텍스트 마이닝과 빅데이터 분석을 학습합니다. |
실무 프로젝트 | 현 과정에 학습한 내용들을 현업의 시스템에 맞춰 현업의 단계적 처리 분석, 설계 및 구현력을 이해하고 기술력을 강화하여 실무중심의 기술을 배웁니다. 또한 개발자 취업을 위한 프로젝트 결과물을 만듭니다. |
인크레파스의 교육 시스템
정부지원 취업연계교육(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)
- 현업의 실무 프로젝트 구현을 위한 프로젝트 개발방법론과 효과적인 개발환경에 필요한 최신 개발 프레임워크 습득
- 현업에서의 개발과정을 경험해 보고 최근 화두인 개발환경의 기술을 습득
이론과 실습 | 주간평가 | 월별평가 |
---|---|---|
-기초학습 -프로그래밍개념 -실습예제 |
-자기진단 -복습훈련 |
-단원별 수행평가 -교강사 평가기준 |
단원별 실전 유형 학습 | 실전 프로젝트 학습 |
---|---|
-실전 유형의 코드와 주의사항 -패턴 학습법 |
-팀별 프로젝트 |
-
재직자교육
-
교육생프로젝트
-
상담예약
-
국비무료교육
-
취업현황
-
취업지원절차
-
우리들의 이야기
-
공지사항
-
스터디 자료